자신의 돈을 써가며 카레이싱 대회에 참가하는 것은 직업 카레이서가 아닙니다.


카레이서에는 아마추어 카레이서, 프로 카레이서, 직업 카레이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아마추어 카레이서는 누구나, 자신의 자동차가 있으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레이스 라이프 입니다.
프로 카레이서는 레이싱 팀에 정해진 금액을 지불하고 경기를 치르는 "페이 드라이버Pay Driver"라는 개념과 연봉을 받으며 카레이싱에 참가하는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페이 드라이버라고 하면 사실상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별 차이 없다고 생각 합니다만,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대부분의 레이싱팀은 이들 페이드라이버가 지불하는 돈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모터스포츠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주체들이기 때문이죠.

직업 카레이서는 이 두 개념과 다릅니다.

싱크로지에서 육성하는 드라이버는 "직업 카레이서" 입니다.

직업 카레이서는 스스로 스폰서를 유치하며, 스폰서쉽 고정 수익과 상금수익, 개인 레슨과 행사 인스트럭터 그리고 프로 레이싱 팀에서 용병으로 기용되는등 제약없이 폭넓게 수익활동을 하는 1인 기업 형태의 카레이서입니다. 팀에 소속된 카레이서들과는 활동 방식에 있어서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프로 카레이서들과는 다릅니다. 무엇보다 그 누구의 눈치 볼필요 없이 자유롭게 일을 한다는 점에서 아주 큰 차이가 있지요. 쉽게 이야기 하면 프리렌서 카레이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제는 직업 카레이서가 유일한 길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레이서의 수명은 운전 실력이 좌우한다고 생각하지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운전을 잘한 다는 것은 그냥 너무나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근육량과 체중, 체력관리만 따라준다면 운전실력은 50살,60살이 되어도 크게 녹슬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버 스스로 나태해지지 않으면 운전은 아주 기본적인 것이 됩니다. 남들보다 뛰어난 운전 기술이 돈이 되는 것은 완전히 별개의 비즈니스 입니다.


직업 카레이서는 이런 일을 합니다.
차량은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관리해야 효율적인지 고민하고 예산을 배정합니다.
물론 어떤 대회에 참가할지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요.
홈페이지는 필수,SNS도 소홀이 할 수 없으며 유튜브 채널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올라가는 동영상들은 단순한 주행영상나 경기 영상이여서는 안되겠죠. 영향력 있는 유튜브 스타가 되는 것 뿐만 아니라, 팬들과의 소통과 스폰서간의 유대를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해야 합니다. 

어떤 스폰서에게 제안을 할 것인지, 어떤 마케팅을 준비하고 프리젠테이션을 할 것인지,계약서는 어떻게 작성하며 계약 이후 관리는 어떤 시스템으로 유지되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올 해 수익이 1억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몸값을 올려서 내년에는 2억 이상의 드라이버가 될 것인지 많은 연구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설명드릴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적이라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순 없을거 같습니다.


싱크로지는 이 물음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서 배우고, 익히며 직업 카레이서가 되어보세요.
직업 카레이서는 아직 국내에 3명도 채 되지 않습니다. 실제 억대 수익을 찍는 극소수의 카레이서들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음과 동시에 남다른 운전 교습으로 가장 빠른 시간안에 직업 카레이서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운전 면허만 가지고 있다면, 딱 1년, 1억 정도 투자를 해보세요.




[문의하기]

--